티스토리 뷰

반응형

 
언스크립티드
30대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사업가이며 발명가인 엠제이 드마코. 그가 젊어서 부자가 되는 길을 공개하며 ‘추월차선’이라는 말을 일반명사로 만들 만큼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부의 추월차선》의 완결판 『언스크립티드』. 아직 추월차선에 진입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펴낸 이 책에서 저자는 풍요, 자유, 행복을 일깨울 청사진을 제공하고 극소수만이 꿈꾸는 인생을 자유롭게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부에서는 저자는 우리가 성인이 된 이래로 지금까지 우리를 괴롭혀 온 문제를 드러낸다. 2부에서는 21세기 최대의 속임수를 폭로하고 그 속임수가 어떻게 우리의 꿈을 도적질해 왔는지 정확하고 정밀하게 진단한다. 3부에서는 게임을 지배하는 문화적 원칙들로부터 마음이 해방되기만 하면 무엇이 가능해지는지를 선명하게 보여준다. 4부에서는 각본 없는 기업가정신의 명확한 청사진, 창업에 대한 상세한 틀을 제시하고, 5부에서는 현존하는 최고의 소득 시스템에 대해서 설명한다. 이를 통해 돈의 노예로 일하지 않는 법을 배우고, 그것을 어디서 찾고 어떻게 당장 시작할 수 있을지를 알 수 있게 해준다. 이처럼 자유를 담보로 한 현대판 노예의 삶을 벗어나 젊어서 부와 자유를 누리기 위해 지켜야 할 법칙과 강령들을 조목조목 짚어주는 이 책은 의미 있는 삶을 살고자 하는 이들에게 동기부여가 되어준다.
저자
엠제이 드마코
출판
토트
출판일
2018.01.17

 

"나는 살고 있지만 살아있지 않다." 당신의 심장은 뛰지만 맥이 잡히지 않는다. 당신의 독성평가 결과는 깨끗하지만 마음은 중독되었다. 당신의 영혼은 도적질 당했지만 도둑들은 간 데 없다. 의혹이 커지는 가운데 모순감이 신경을 갉아 먹는다. 그렇다. 이것은 당신이 원했던 삶이 아니다. 이것은 당신이 계획했던 삶이 아니다. 무언가 잘못되었다. 영혼의 목소리에 당신은 어떻게 반응하는가? 부인하는가? 무시하는가? 강도높은 업무에 치여 아무 생각이 없는가? 텔레비전에 정신이 팔렸는가? 아니면 영혼의 목소리를 존중하는가?

 

당신이 모르는 사이에 또는 당신의 동의없이 당신의 존재를 틀에 끼워버린 사회문화적 관습을 폭로한다. 적을 알아야 적을 이긴다. 

 

사람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는 사실은 문제될 것이 없다. 문제는 그들이 가르침 받는 것에 의문을 제기할 만큼 충분히 교육받는 것이 아니라 가르침 받는 것을 믿을 만큼만 교육 받는 것이다. 

 

우리는 생각하는 사람으로 교육되지 않았다. 단지 문화의 반영자로 키워졌을 뿐이다. 우리 자녀들을 생각하는 사람이 되도록 가르치자. 

 

시간팔이 제도 아래서는 당신이 구매하는 것들이 단순히 당신의 돈을 갉아 먹는 것이 아니라, 자유시간을 얽매인 시간으로 바꿈으로써 미래의 삶을 파먹는다. 

 

돈이 없어 고생하는 많은 사람들이 의외로 강한 직업윤리를 갖고 있다. 

문제는 그들이 비효과적이고 낡은 제도 아래서 죽도록 고생만 한다는 것이다. 

 

부는 대단한 것들을 소유하는 데 있지 않고 원하는 것이 적은 데 있따. 

 

삶이란 당신의 존재를 큐레이팅하면서 당신의 시간과 생각을 소유하는 것을 의미한다. 삶은 그저 존재하는 것(to be)이 아닌 무언가가 되어가는 것 (to become)에 대한 것이다. 이제 나는 열 받고 정신차려 환골탈태해서 얻는 다섯가지 자유에 대해 말해주겠다. 

일로부터의 자유

결핍과 경제적 곤궁으로부터의 자유

가장 현실의 영향으로부터의 자유

헛된 희망과 예속으로부터의 자유

평범하고 일상적인 것으로부터의 자유

 

일상으로부터의 자유는 당신을 측정하는 각본화된 표준들, 즉 당신의 자동차, 직업, 학위, 집, 소셜미디어포스팅, 심지어는 당신의 외모 등으로부터 당신을 해방시킨다. 

 

나의 관심은 진짜 나의 모습에 있다. 

 

다섯가지 자유가 풍성한 존재라고 상상해보자. 

당신은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 당신은 무엇을 하거나 하지 않고 있을까?

 

현실은 회피할 수 있지만 현실 회피의 결과는 회피할 수 없다. 

 

책임에는 비용이 따른다. 인생에서 책임질 일들을 즉흥적으로 쌓아가라. 비용에 대한 필요도 함께 따라올 것이다. 그리고 그 각본은 당신의 소비를 사랑하는 것이다. 

 

고뇌가 끓어오를 때마다 나는 "애초에 쉬웠다면 노력할 가치가 있었겠어?"라고 말하며 스스로에게 확신을 다시 불어넣는다.

 

비만은 과정 포기의 결과이고, 건강은 과정 이행의 증거다. 건강에는 지름길이 없다. 

 

당신은 오늘 개선이 필요한 무언가를 개선하기 위해 크든 작든 무엇인가를 했는가?

성과보다는 통달을 목표로 한다. 어떤 일에 있어서 당신이 될 수 있는 최상이 되라. 이것은 백퍼센트 당신 지향적인 것이다. 통달은 오직 당신이 지금의 당신보다 '더 나아지는 것'에 관한 것이지 남보다 '더 나은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당신을 남과 비교하는 것을 자제하라. 특히 당신의 분야에서 제일 잘 나가는 사람들과의 비교를 삼가라. 비교는 한없는 비참함으로 가는 길이다. 언제나 더 잘 살거나 더 빠르거나 더 핫하거나 더 건강한 사람이 있게 마련이다. 

 

재능이나 능력을 절대로 칭찬하지 말라. 그 대신 과정을 칭찬하라. 개선과 습관과 성장과 노력을 칭찬하라. 얼마나 진보해 왔는지를 칭찬하라. 그러면 어느날 그 성과를 칭찬할 날이 오고 말리라. 

 

무리를 좇지 말고 이끌어라. 

다져진 길을 가지 말고 새 길을 내라. 

가맹 사업권을 사지 말고 만들어 팔아라. 

임대료나 로열티를 내지말고 받아라. 

벌리지 말고 빌려줘라. 

브랜드를 사지 말고 만들어 팔아라. 

사원이 되지 말고 사원들을 고용하라. 

홈쇼핑을 통해 물건을 사지 말고 팔아라. 

블랙프라이데이에 사지말고 팔아라. 

 

위대한 가치에 위대한 부가 뒤따라온다. 수백만 달러를 벌고 싶으면 수백만 명의 삶에 선한 영향력을 미쳐라. 무가치함에서 벗어나 동료 인류에게 가치있는 청지기가 되어라. 

 

뇌의 말을 듣는 쪽에서 뇌를 지켜보는 쪽으로 모드를 전향하여, 뇌가 마치 별개의 개체이기라도 한 양 관찰해야 한다. 달리 말해서 당신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서 생각하라. 

 

진정성은 언행일치로 드러난다. 진실은 거짓을 이긴다. 자신의 가르침대로 행하라. 

 

진짜 변화는 정체성과 자기로부터 온다. 

기본적으로, 당신은 먼저 당신이 되고 싶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러면 행동이 따라온다. 그것에 대해 말하지 말고 그것이 되어라. 그러면 소유하게 될 것이다. 

 

당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지 마라. 당신은 당신이 사랑하는 일을 해서 먹고 살 수 있는 행운아인가? 오래지 않아 더 이상 그것을 사랑하지 않게 될 것이다. 

당신이 창출하는 가치를 사랑해야 한다. 과정은 어렵지만 그 과정을 통해 창출되는 가치를 향한 당신의 사랑이 그 어려움을 정당화 해준다. 

 

더 나은 인생 조언은 아마도 '기여가 되는 일을 하라'일 것입니다. 초점이 자신만이 아닌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를 창출하는데 맞추어져야 합니다. 

 

당신이 사랑하는 것을 할 수 있으려면 당신이 싫어하는 것도 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시스템 구축을 위한 시간을 아까워 하지 말라. 

 

바람이 불 때 뻣뻣한 나무는 꺾이기 쉽지만 대나문 버들가지는 바람결대로 휘면서 살아남는다. 

 

여러 우물을 파기 전에 반드시 한 우물에서 성공해야 한다. 오직 하나이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