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장사 권프로, 월급쟁이부자들TV, 스터디언 등 320만 채널이 추천하고 송은이, 홍석천, 이랑주가 “돈을 주고라도 배워야 한다”며 강력 추천하는 책. 10년간 꾸준히 연매출 10억 원 이상을 만드는 ‘골목 장사의 고수’이자, 장사-집필-강연-진행-공연 등으로 돈의 선순환을 만들어 ‘돈으로부터 해방된 자’ 고명환의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다. 30여 년 전, MBC 공채 개그맨으로 일하며 월 3,000만 원을 벌던 시절도 있었지만 통장은 늘 텅 비어 있었고, 삶의 열정도 사라졌다. 그런 그의 인생을 바꾼 건 교통사고다. 사흘 안에 죽을 거라는 의사의 경고에도 살아 돌아와 그가 제일 먼저 한 일은 ‘책 읽기’였다. 이후 매일 새벽 4시에 일어나, 하루 10시간씩 책을 읽고, 끊임없이 자신에게 질문했다. 그러자 삶이 바뀌기 시작했다. 끌어당김의 법칙이 눈앞에서 실현됐고, 돈이 돈을 데려오는 선순환이 만들어졌다. 이 책은 ‘하루라도 일찍 들으면 좋은 이야기’라는 강연 후기에 힘입어, 더 많은 이들과 삶의 노하우를 나누고자 쓴 책이다. 지난 20여 년간 치열하게 공부하고 실천하며 깨달은 이야기, 돈을 버는 마음가짐에서부터 건강한 돈을 불러모으는 습관, 삶의 구조를 바꾸는 방법까지 담아냈다.
저자
고명환
출판
라곰
출판일
2022.09.19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돈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첫 번째 방법은 필요한 만큼 돈을 버는 것이다. 그러러면 우선 얼마의 돈이 필요한지부터 정확하게 계산해야 한다.

 

돈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두 번째 방법은 돈이 없어도 행복할 수 있다는 철학으로 무장하는 것이다.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을 알고 있는데 왜 우리는 성공하지 못하는 걸까?

 

문제는 바로 다른 할 일이 너무 많아서다. ‘무엇을 할까?’를 생각하지 말고 ‘무엇을 하지 않을까?’를 먼저 생각하라. 해야할 일을 미루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을 하지 않을까?’부터 생각해야 한다.

 

우리 안에서 일어나는 대부분의 욕망을 반대로 실행하면 성공한다. 좀 더 자고 싶을 땐 ‘반대로’ 바로 일어나라. 이윤을 많이 남기고 싶을 땐 ‘반대로’ 좋은 재료로 장사하라. “저놈 때문에 일이 잘못됐어”라는 말이 나오려 할 땐 ‘반대로’ 자기 탓으로 돌려라.

 

장사의 육하원칙

누가

무엇을

어떻게

어디서

언제

 

‘언제’가 가장 늦게 나오는 이유는 모든 것을 준비한 후에, 즉 내공을 쌓은 후에 시작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왜’가 두 번째로 올라온 이유는 장사를 시작하기 전에 장사 철학을 먼저 세우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왜 장사를 하는가라는 질문에 나는 어떤 가치를 만들 것인가로 답하라. 지금 당장 이 질문의 답을 만들기 시작하라. 그리고 창업 전에 반드시 ‘나는 이런 가치를 세상에 만들겠다’는 철학을 가슴에 품어라.

 

내가 고전을 읽는 이유는 ‘세뇌당하지 않은 생각을 공유하고 싶어서’다.

 

책-아이디어-확신-실행-책. 이 선순환의 사이클을 내 몸에 장착하자.

 

​제대로 된 돈은 어떻게 벌 수 있는가? ‘가치’를 만들면 된다. 가치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인간 행동에 영향을 주는 어떠한 바람직한 것’이라고 나온다. 제대로 된 돈을 벌려면 바람직한 것을 만들어야 한다.

 

반응형